올겨울엔 눈이 많이 내리고 많이 추울 것 같습니다. 올겨울 들어서 벌써 3번째 눈이 내리고 기온도 한파주의보까지 내려 질정도로 추워지고 있습니다.. 무슨 일이든지 미리 예방하면 조금이라도 피해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. 기상청 관계자는 “낮은 기온과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”라고 당부했습니다. 겨울이라면 피할 수 없는 폭설주의보, 한파 주의보 등이 내려지면 대처해야 하는 방법과, 눈길 미끄럼 사고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폭설 및 대설주의보 발령 시
국민 행동요령
✅ 내 지역의 정보는 가족이나 이웃에게 미리 확인하고 공유합니다.
✅ TV, 라디오, 인터넷 등으로 기상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스마트폰에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해 재난에 대한 예보, 경보를 수신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.
✅ 비상시 대피장소 방법에 대해 미리 숙지하고, 어린이나 재해약자들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.
✅ 재난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응급약품, 손전등, 식수, 비상식량, 라디오, 핸드폰 충전기, 휴대용 버너, 연료, 담요 등 비상용품을 사전에 구비해 둡니다.
✅ 내 주변(집 앞, 상점 앞) 도로의 눈은 내가 치웁니다.
✅ 내 주변의 빙판길에는 염화칼슘이나 모래 등을 뿌려 미끄럼 사고를 예방합니다.
✅ 차량이 있는 경우에는 연료를 미리 채워 둡니다.
보행자 행동요령
✅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대중 교중 교통(지하철, 버스 등) 수단을 이용합니다.
✅ 계단을 오르내릴 때에는 난간을 잡고 다니는 것이 안전합니다.
✅ 눈길을 걸을 때는 주머니에 손을 넣거나 휴대전화 통화는 삼갑니다.
✅ 미끄러운 구두보다는 바닥면이 넓은 운동화나 등산화를 착용합니다.
폭설 및 대설주의보는 행동요령만 잘 지킨다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하시고 행동해주시기 바랍니다. 눈길 미끄럼 사고를 미리 예방하셔서 올 겨울도 눈피해나 사고를 당하는 일 없이 따뜻한 겨울이 지나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.
▶▶▶ 같이 보면 좋은 글 ◀◀◀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