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인인증서 발급은 사전에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서비스를 신청하셔야 가능합니다. 사용하시다가 깜빡 잊고 인증서 갱신을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.
그런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와 같은 순서로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. 아래의 제 글의 순서에 따라서 하시면 간단하게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순서
1. 인증센터에서 개인/기업 중에서 개인을 선택하고 공동인증서 재발급을 선택합니다.
2.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.
3. 발급하고자 하는 인증서의 내용을 확인하여 종류를 선택한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.
4. ARS 인증으로 추가 본인 인증을 한 후 (해외 체류 고객은 해외출국확인) 인터넷뱅킹에 등록된 출금계좌번호, 계좌 비밀번호, 보안카드일련번호 (또는 OTP일련번호), 보안카드비밀번호 (또는 OTP비밀번호)를 입력합니다.
5. 선택한 인증서종류 및 출금계좌번호, 수수료금액을 확인합니다.
6. 본인의 상세정보를 입력합니다. 본 페이지에서 입력한 고객정보는 발급기관인 금융결제원/한국전자인증/코스콤에 공인인증서 발급용으로만 사용됩니다.
7. <인증서저장> 버튼을 클릭합니다.
8.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 후 인증서암호를 입력합니다. (영문/숫자/특수기호 조합 8자리 이상)
9. 인증서 발급내역을 확인하시고 <인터넷뱅킹 접속하기>를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.
이제는 인터넷 뱅킹을 더 쉽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 바로 KB모바일인증서인데요.
아래글에서 보안카드, OTP 없이도 사용 가능한 KB모바일인증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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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글 참조: 국민은행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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